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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가이드 (제2판)

지은이안귀정

쪽수832쪽

초판2021년 3월 20일

ISBN979-11-6426-163-5 (13000)

판형188mm x 257mm (46배판)

기타애프터스킬 시리즈

정가40,000원

  • 책소개
  • 목차
  • 저자 소개
  • 상세이미지

자바와 코틀린으로 직접 구현하며 익히는 실전형 앱 프로그래밍 완벽 가이드!

안드로이드 11, Java+Kotlin,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1, 실전형 앱 프로젝트

로또번호생성기, 퀴즈잠금화면앱, 펀치력측정앱, 서울시화장실찾기앱, 익명SNS앱 등

 

이런 앱이 있다면 좋지 않을까?”라는 가장 기본적인 아이디어로 시작되는 앱 개발!

하지만 알아야 할 자바(Java) 문법과 개념들로 인해 실제 출시까지의 앱 개발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더구나 보다 간결한 문법과 쉬운 기능 구현을 목표로 JetBrains에서 발표된 코틀린(Kotlin)이 특유의 장점을 바탕으로 구글 안드로이드 공식 개발 언어로 채택되면서, 안드로이드 개발을 막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자칫 부담이 커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본 책은 우선 기존의 자바와 코틀린을 비교 설명하고, 모든 실전형 앱 프로젝트들을 자바와 코틀린 각각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통하여 보다 쉽고 효율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머리말

도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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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안드로이드 (Android) 소개

1.1 안드로이드란?

1.2 안드로이드의 특징

1.3 안드로이드의 연혁

 

CHAPTER .2 개발 환경 구축

2.1 Android Studio 설치

 

CHAPTER .3 안드로이드 베이직 by "Hello World"

3.1 프로젝트(Project) 생성과 실행

3.2 프로젝트의 구조

3.3 프로그래밍의 기본

3.4 컴파일(Compile)과 빌드(Build)

3.5 주석(Comment)의 이해

3.6 시작점(Entry Point)과 매니페스트(Manifest) 파일

3.7 변수와 데이터 형식

3.8 제어와 분기방법(if, else if, else, for, while)

3.9 함수와 메소드(Method), 리소스(Resource)

3.10 객체 지향(OOP)과 클래스(Class), 인스턴스(Instance)

3.11 라이브러리(Library)와 프레임워크(Framework), 콜백(Callback)

 

CHAPTER .4 Kotlin 실전 프로그래밍

4.1 Kotlin에 대하여

4.2 샘플 앱 제작

4.3 확장 플러그인(Plug-in)

4.4 변수

4.5 프로그램 흐름 제어

4.6 함수

4.7 클래스(Class)

4.8 람다(Lambda)

4.9 확장 함수

4.10 널 안전성(Null Safety)

 

CHAPTER .5 로또 번호 생성기

5.1 로또 번호 생성 앱이란?

5.2 프로젝트 생성

5.3 화면 설계와 액티비티

5.4 인텐트(Intent) 및 화면 전환

5.5 (View), 뷰 그룹(View Group), 레이아웃(Layout)

5.6 Absolute 레이아웃과 멀티 해상도 지원

5.7 Linear 레이아웃으로 첫 화면 구현

5.8 Relative 레이아웃으로 별자리 입력 화면 구현

5.9 Constraint 레이아웃으로 이름 입력 화면 구현

5.10 테마(Theme)UI

5.11 Constraint 레이아웃과 인텐트 복습

5.12 Random, Shuffle

5.13 Hash Code

5.14 앱 아이콘, 이름, 동적 테마

5.15 정리

 

CHAPTER .6 구글 플레이스토어 개발자 등록 및 배포

6.1 구글 플레이 개발자 등록

6.2 플레이스토어 배포

6.3 정리

 

CHAPTER .7 퀴즈 잠금화면 앱

7.1 퀴즈 잠금화면 앱이란?

7.2 설정 화면과 앱 데이터 저장

7.3 파일로 앱 데이터 저장

7.4 SharedPreference

7.5 브로드캐스트(BroadcastReceiver)

7.6 서비스(Service)

7.7 퀴즈 잠금 설정화면

7.8 퀴즈 잠금화면 UI

7.9 퀴즈 잠금화면 앱 마무리

7.10 정리 및 도전 과제

 

CHAPTER .8 펀치력 측정 앱

8.1 펀치력 측정 앱이란?

8.2 프로젝트 생성과 첫 화면 UI 구현

8.3 가속도 센서

8.4 구글 게임 서비스 리더보드 연동

8.5 애니메이션 효과

8.6 정리 및 도전 과제

 

CHAPTER .9 서울시 화장실 찾기 앱

9.1 서울시 화장실 찾기 앱이란?

9.2 프로젝트 생성

9.3 구글 맵 연동

9.4 서울 열린 데이터 광장 API 연동

9.5 구글 맵 클러스터링

9.6 검색 기능 사용

9.7 정리 및 연습 문제

 

CHAPTER .10 Firebase 연동 익명 SNS

10.1 익명 소셜 서비스 앱이란?

10.2 프로젝트 생성 및 화면 설계

10.3 목록 화면 UI 작성

10.4 Firebase 연동

10.5 게시글 작성 화면 및 기능 구현

10.6 게시글 목록 및 상세 보기 기능 구현

10.7 정리 및 연습 문제

지은이 : 안귀정

Adobe Flash Engie 안드로이드 포팅, 삼성 스마트 티비 LGU+ IPTV 앱 개발, 하나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개발, SK Broadband 안드로이드 STB 개발, TJ 안드로이드 POS 개발, 호서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모바일 프로그래밍 강의, 개발자 커뮤니티 자바카페 운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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